생리 전 증후군(PMS)은 생리 주기 동안 매달 반복되어 나타나는 심한 신체적, 정신적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증후군입니다. 생리 전 증후군의 증상으로는 두통, 피부증상, 가슴팽창, 아랫배 통증, 우울, 피로, 수면장애 등이 있어요. 자~ 그럼, 생리오기전 : 알면조은 내용 관련 핵심이니 참고 해보세요.
알아보자 :: 생리오기전 : 알면조은 내용

생리 전 증후군이 심한 경우 생리 전 불쾌장애(PMDD)라고 하며, 지난 1년에 걸쳐 대부분의 생리주기에서 총 5개 이상의 증상을 경험한 경우에 해당합니다. 이런 경우 의사 선생님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.
생리 전 증후군과 생리 전 불쾌장애는 적절한 치료를 통해 완화될 수 있어요. 치료법으로는 비호르몬제, 호르몬제, 진통제,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(SSRI) 등이 있어요.
또한 생리통이 심할 때는 일차성 생리통인지 이차성 생리통인지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일차성 생리통은 초경 후 1년 이내에 시작되며 진통제로 금방 좋아지지만, 이차성 생리통은 나중에 생기고 불임, 성교통증, 출혈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되며 점차 악화되는 경향이 있어요.
따라서 생리 전 증후군이나 생리통이 심한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 의사 선생님과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며,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.
정리해드린 내용은 생리오기전 : 알면조은 내용 입니다. 좋은 내용이 될수있길 바랍니다.